칸쿤 여행 할때 멕시코의 고대마야 유적지 루트 여행 어떠세요? (툴룸,치첸이트사,팔렌케)
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칸쿤 여행 할때 멕시코의 고대마야 유적지 루트 여행 어떠세요? (툴룸,치첸이트사,팔렌케)

by 후아니또1 2023. 10. 8.

목차

    화려한 칸쿤 여행 만으로 채워지지 않는 허전함을 멕시코의 고대 마야 유적지를 통해 천천히 채워 가시는 것은 어떠세요?

    칸쿤은 멕시코의 동부 해안의 유카탄 반도에 위치해 있고 이 지역은 이름 있는 고대 마야 유적 또한 많아 색다른 경험을 하실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마야 유적지 여행에 대한 추천 루트 알려 드리니 확인해 보시고 아래 순서대로 훑어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칸쿤 여행 관련 내용 확인 하기

     

    1. 툴룸

    툴룸
    툴룸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휴양지이자 유적지인 툴룸은 다른 곳과 차이 나게 밀림 속이 아니라 해안 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래서 해안 따라 형성된 호텔 중 하나를 잡고 근처에 있는 유적지를 감상하시면 편합니다. 

    유적지에서 카리브해를 볼 수 있는 특이한 유적지입니다. 

    1) 입장료 : 70페소

    2) 개방시간 : 08:00~16:30

    3) 방문방법 : 칸쿤에서 툴룸으로 가는 ADO 버스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툴룸
    툴룸

     

     택시외에는 달리 대중교통이 없어 불편하지만 툴룸 거리에는 자전거 전용도로가 잘 되어 있어 자전거 대여하는 곳이 많으니 자전거로 툴룸 여행지와 카리브해를 동시에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Pancho Villa (판초비야) , Mateos(마테오스), La Malquerida (라 말케리다) 등의 식당에서 멕시코 음식을 즐기시고 Hotel Posada 06 Tulum(호텔 포사다 세이스 툴룸)이나 Calaluna (칼라루나) 등의 숙소를 추천드립니다. 

     

    2. 치첸이트사

    치첸이트사
    치첸이트사

     

    고대 마야의 흔적이 잘 보존되어 있는 곳으로 멕시코 시티의 테오티우아칸과 더불어 유카탄 주에서 가장 많은 여행자들이 방문하는 유적지입니다. 

    마야인들의 대표적인 건축물인 전사의 피라미드(엘 카스티요 데 쿠쿨칸)와 사각형 광장, 천문대, 세노테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입장료 : 240페소이나 가격이 계속 오르고 있으니 확인 필수

    2) 개방시간 : 매일 08:00~17:00

    3) 방문방법:  칸쿤 다운타운의 ADO 버스 터미널에서 치첸이트사의 피스테까지 버스로 3시간 소요, 요금 280페소

                          피스테에서 치첸이트사 유적지 주차장 까지는 택시로 10분 소요, 요금 약 10페소

                          다운타운의 ADO 버스 터미널에서 오리엔테 버스를 타면 치첸이트사 유적지 주차장까지 간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시간이 나시면 세노테 익킬을 방문해 보세요. 예능에 소개되어 알려져 있는 싱크홀로 치첸이트사에서 차로 10분 거리에 있습니다. 물놀이 가능하며 입장료 : 80페소, 개방시간 : 09:00~17:00 , 구명조끼 대여 : 30페소입니다.   

    세노테
    세노테

    3. 팔렌케

    팔렌케
    팔렌케

     

    멕시코 시티 지역과 유카탄 반도의 중간에 위치한 곳으로 테오티우아칸에 비해 규모는 작지만 밀림 속에 자리 잡은 왕궁과 신전이 있는 멕시코 마야 유적지 중 치첸이트사와 더불어 유명한 곳입니다. 

    비문의 신전, 붉은 여왕의 신전, 해골의 신전등을 경험 하실 수 있습니다. 

     

    1) 입장료 : 약 100페소

    2) 개방시간 : 08:00~16:30

    3) 방문 방법: 유카탄 주의 메리다나 치아파스 주의 산 크리스토발 데 라스 카사스에서 ADO 버스를 타고 이동 가능 합니다. 

     

    고대 마야는 멕시코 뿐만 아니라 벨리즈, 과테말라 등 5개국을 포함하는 거대한 제국이었습니다. 과테말라나 온두라스에서도 마야 유적지를 돌아보시면서 멕시코와 비교하시면 색다른 경험을 느낄 것입니다.  

     

    과테말라 마야 유적지로 바로가기

     

    날씨는 덥고 햇빛이 따가우니 모자나 양산, 선글라스는 필수이고 선크림 곡 발라 주세요. 물도 같이 준비해 주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