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 'BEYOND THE STORY' 데뷔 10주년 책 발간
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방탄소년단(BTS) , 'BEYOND THE STORY' 데뷔 10주년 책 발간

by 후아니또1 2023. 7. 9.

목차

    21세기의 팝 아이콘이 된 BTS (뷔, 슈가, 정국, 제이홉, 지민, 진, RM)의 10년 이야기를 꾸민 책이 나왔습니다. 

     

    책 구매하러 가기 --> 클릭

    방탄소년단 ‘BEYOND THE STORY’ 커버. 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BEYOND THE STORY’ 커버. 빅히트 뮤직

     

    "홍대 공연장에 서는 꿈을 꾸던 래퍼, 연기를 전공하던 대학생, 10대 시절부터 곡을 팔던 프로듀서, 비보잉을 하던 거리의 춤꾼, 현대 무용을 배우던 예고 학생, 연예인을 꿈꾸며 색소폰을 연주하던 소년, 기획사 7곳에서 데뷔 제의를 받은 중학생. 그렇게 다른 환경에서 자란 일곱 명의 소년이 모여 기적을 만들어간 이야기.”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BTS 데뷔 10주년을 맞아 ‘BEYOND THE STORY : 10-YEAR RECORD OF BTS’(이하 ‘BEYOND THE STORY’)이라는 오피셜 북을 발간했습니다. 오랜 기간 동안 준비를 거쳐 만들어진 ‘BEYOND THE STORY’는 데뷔 전부터 현재까지 BTS가 걸어온 솔직한 이야기를 전하고 있습니다. 

     

    BTS가 말하는 청춘의 기록 ‘BEYOND THE STORY’는 3년의 취재, 2년의 인터뷰를 기반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서울’, ‘존재의 이유’, ‘사랑, 증오, 아미’, ‘인사이드 아웃’, ‘착륙 없는 비행’, ‘방탄소년단의 세계’, ‘우리’ 등 총 7개 챕터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2010년 12월 24일, 광주에서 상경한 정호석(제이홉)이 강남의 화려한 풍경에 잔뜩 위축된 채 숙소에 도착해, 숙소에 있던 민윤기(슈가)를 만나는 장면부터 시작되며 이어 일곱 멤버들이 차례로 합류하는 과정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후 첫 앨범 ‘2 COOL 4 SKOOL’을 시작으로, ‘화양연화’, ‘LOVE YOURSELF’ 시리즈, ‘MAP OF THE SOUL’, ‘Dynamite, ‘BE’, ‘Butter’, ‘Proof’ 등 그간의 앨범 활동, 그리고 2022년 그래미어워드에서 한국인 최초로 단독 무대를 펼친 순간까지 멤버들의 구체적인 발언들을 토대로 기록되었습니다. 

     

    RM의 말처럼, 이 책은 “예전에는 우리가 아웃사이더이면서 한편으로 약간 아웃라이어 같았다면, 지금은 그때와는 또 좀 다른” 이들의 여정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국내외 주요 무대와 시상식, 월드투어, 팬데믹, UN 연설 등을 거치면서 멤버들이 가졌던 두려움과 설렘,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고스란히 담았습니다.

     

    여태껏 들을 수 없었던, 가장 궁금한 이야기가 담겼다는 의미로 이 책은 ‘BEYOND THE STORY’라는 제목을 갖게 되었습니다. ‘BEYOND THE STORY’는 오리지널 에디션인 한국어판을 포함해 총 23개 언어로 발간되었습니다. 10여 개 언어판이 방탄소년단의 팬덤 아미(ARMY)가 탄생한 7월 9일, 이른바 ‘아미 데이’(ARMY Day)에 번역 출간됩니다. 한국어로 쓰인 도서가 출간 일에 10여 개의 언어로 동시 발간되는 것은 전무후무하며, 일요일 출간 역시 이례적입니다. 

     

     

    방탄소년단의 앨범 발매와 콘서트, 수상 내역, 대외 활동 등 주요 이력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타임라인과 함께 독자의 편리성 제고를 위해 본문에 언급되는 영상이나 음원 등을 즉각 접할 수 있도록 330개 이상의 QR코드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이 책은 10년을 함께 걸어온 멤버들이 미래를 조망하는 내용으로 마무리됩니다. 제이홉은 책의 마지막 챕터 ‘우리’에서 “이 사람들을 만난 게 너무나도 큰 축복이에요. 멤버들에게 항상 고맙다는 말을 해 주고 싶고, 저희는 ‘아미가 웃고 기뻐할 수 있다면 그게 곧 우리 행복이다’라고 생각하면서 계속 달려 나가고 있어요”라고 앞으로의 바람을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