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보험 없이 잇몸치료 및 사랑니 발치로도 보험금 받을 수 있는 거 아셨어요?
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치과 보험 없이 잇몸치료 및 사랑니 발치로도 보험금 받을 수 있는 거 아셨어요?

by 후아니또1 2023. 10. 5.

목차

    치과에 가서 발치를 한 지 3달이 다 되어가서 이제야 두 번째 글을 올리네요.

    치과 보험이 따로 없어도 잇몸 치료 및 사랑니 발치 후 보험 적용받을 수 있는 거 아셨나요?

    저는 오늘 통장으로 돈이 입금되어 확실히 말씀드릴 수 있네요.

     

    치과치료
    치과 치료

     

    먼저 발치 후 상황 설명 드리고 보험 관련 내용도 같이 알려 드리겠습니다.

     

     

    발치 이전 이야기는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치아 발치에 대한 전 과 치료 과정 상황 알아보기

     

    1. 발치 2주 후

     

    이전 글에서 말씀 드렸듯이 저는 사랑니와 어금니를 동시 발치 하였습니다.

    이에 1주차 까지 턱관절 장애 및 입술에 이상한 느낌, 발치한 곳의 통증이 남아있었습니다.

    특히 턱관절 장애는 한 개의 손가락이 입에 들어가지 않을 정도로 입이 벌어지지 않아 음식 섭취가 너무 힘들었습니다. 씹지 못하는 고통이 이런 줄은 몰랐네요.

     

    턱관절 장애는 정확히 발치 후 2주 후부터 많이 나아졌고 물론 입술에 이상한 마취된 듯한 느낌과 발치된 곳의 통증도 없어졌습니다. 다들 이야기하시는 것과 같이 시간이 약이네요.

     

    치과 병원
    치과 병원

    2. 이후 잇몸 치료 시작

     

    스케일링을 자주 하지 않아 잇몸이 좋지 않다고 하여 발치 2주 후부터는 잇몸 치료를 시작하였습니다.

    사실 양치할때나 침을 심하게 뱉을 때 피가 섞여 나와 잇몸이 좋지 않은 것을 알았지만 치과 치료는 이상하게 미루게 되네요.

     

     

    잇몸 치료 통증은 스케일링 보다 좀 더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통증 관련 참고 내용은 아래 링크 클릭해 주세요. 

     

    치과 치료 통증 순위 알아보기

     

    저는 치아 겉면에 마치 연고를 바르고 했는데 통증이 있어 마취 주사를 맞으면서 했습니다. 통증은 훨씬 덜 한데 마취주사가 기분 나쁘게 아픕니다.

    잇몸 치료는 상하 동시에 3번(좌, 우, 가운데)이나 2번으로 횟수를 나눠서 받을 수 있는데 저는 3번에 나눠서 치료를 받았습니다. 잇몸과 치아 사이에 갈고리 모양 기계로 긁어내는데 시간이 꽤 걸립니다.

     

    치과 치료 받은 이후인 지금은 피도 전혀 안 나고 양치 열심히 하고 있답니다.

     

    양치
    양치

     

    3. 치과 치료 보험 적용

     

    스케일링, 사랑니와 어금니 발치 및 잇몸 치료 전부 해서 건강 보험 적용 후 실제로 병원에 지불한 금액은 약 15만 원 정도입니다.

    전 따로 치과 보험은 없었지만 실비 보험 (흥국생명)이 있어 접수를 하였고 10만 원 약간 넘는 금액을 받았습니다. 발치만으로 8만 원 약간 넘는 금액을 지불하였고 나머지는 잇몸치료 금액이니 발치 및 잇몸치료 모두 실비 보험 적용이 된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난 치과 보험이 없는데 보험 적용 안 되겠지'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가지고 계시는 실비 보험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